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사회복지과,과수 농가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2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 사회복지과(과장 남동수)에서는 5월 21일(수)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옥성면 태봉2리 과수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농업 기계화로 예전에 비해서는 필요한 일손이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사람의 손으로만 가능한 작업들이 많아 요즘같은 농번기에는 농촌지역에 많은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사회복지과에서는 농사일에 익숙하지 않은 부족한 일손이지만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때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사과적과, 제초 작업 등을 도우며 봉사활동을 하였다.

ⓒ CBN 뉴스
이날 도움을 받은 농가주 정모씨는 “요즘 농촌 고령화와 고임금으로 일손을 구하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도와줘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사회복지과장은 “능숙치 않지만 오늘 하루 바쁜 농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사회복지과 직원들이 열심히 구슬땀을 흘렸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5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