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재경고령향우회, 추석맞이 고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재경고령향우회 회원 80여명(대표 서석홍)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지난 19일(토) 오전11시부터 고령장날에 최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영세상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고향 전통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고향에서의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재경향우회원들이 어릴적 향수와 추억이 깃들어 있는 고령대가야시장에서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농특산물을 구입하고 고향의 가족, 친지, 친구 등을 만나는 등 고향에서의 뜻 깊은 시간도 함께 보냈다.

 이날 참석한 재경향우회 정현상 사무국장은 “장보기로 1인당 20만원(16백만원 상당)이상 구입토록 권유하여 어려운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과 함께 고향 상인들에게도 큰 힘이 되도록 물건을 구입하도록 권하였다”고 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인사말에서 항상 고향을 잊지 않고 장보기에 참여 해 주신 재경향우회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고향에 대한 더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자주 찾아 줄 것을 당부 했다.

 이에 고령대가야시장 김종호 상인회장은 “매년 설, 추석을 맞아 멀리서 고향전통시장을 찾아 물건도 구입하고 지역내 음식점 등을 애용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표하고 어려운 경기에 한층 힘이 되었다”고 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