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고령군 대가야읍, 노인 원예취미클럽 개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7일
↑↑ 대가야읍 원예취미클럽 개강
ⓒ CBN뉴스 - 고령
[이재영 기자]= 고령군 대가야읍 장기리 회화경로당(회장 배의표)은 7일부터 노인 취미교실을 개강했다.

노인 취미교실(원예취미클럽)은 7일부터 오는 8월 31까지 주1회 원예프로그램을 교육하고 꽃바구니․수반 및 화분 만들기 등을 배우게 된다.

노인 취미활동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인해 길어진 노후생활을 행복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하며 노년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또한 노인의 잠재능력 발견과 노인 주체성 확립에 기여한다.

대가야읍에서 이뤄지는 취미교실(원예취미클럽)은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해 삶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자세를 가지고, 꽃을 눈으로 보고 코로 향기를 맡고 손으로 만지며 다양한 감각기관을 활용하여 심신안정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강종환 대가야읍장은 “노인취미교실을 통해 서로 취미생활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건전한 취미교실이 될 것이며, 자연과 교감하는 건강한 노인 여가문화가 확립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