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고령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조성`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선정

-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조성사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8일
ⓒ CBN뉴스 - 고령
키즈카페.영유아 문화센터! 이제 대구로 가지말고 고령에서 이용하세요!!

고령군(군수 곽용환)의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조성사업’이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선정됐다.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조성사업’은 고령군과 성주군이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총사업비 30억원을 들여 2019년까지 시행된다.

이 사업은 영·유아 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공공적 차원의 인프라 조성을 통해 영.유아가 행복한 고령-성주 생활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영·유아 육아거점시설 조성(각 1개소), 영·유아 부모교육 네트워크 구축,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개발, 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 공동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령-성주간 영·유아 인프라 통합 운영으로 비용절감과 공동 육아 커뮤니티 형성 및 육아에 따른 사회적 비용 감소로 장기적으로 생활권내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본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주민이 외지로 가지 않고 군내에서 양질의 영·유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육아 비용 절감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의 중앙대면 평가에는 소흥영 고령군 부군수의 PPT 사업발표로 자치단체의 강력한 추진의지와 지역의 관심 사업임을 보여줌으로써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되었다.

공모사업 및 지역개발사업에서 국·도비 215억원 확보
한편 고령군에서는 지난해 3월 새뜰마을사업 17억원 선정에 이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7건 46억원, 국토환경디자인 지원사업(전국 1개소) 및 민간전문가 지원사업 2억원 등 지속적인 공모사업 선정으로 75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지난 12월 승인된 경상북도 발전촉진형 지역개발계획 신규사업 반영으로 국비 140억을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군에서는 지역개발사업 구역지정 등 행정절차를 조기에 마무리 지어 신속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실질적인 주민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공모사업 및 지역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