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고령군, 어르신 운전자 실버마크 제작 배포

-'우리할배/할매는 운전중!'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31일
ⓒ CBN뉴스 - 고령
[이재영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에서는 어르신 운전자를 대상으로 실버마크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으로 상대적으로 노인 인구가 많은 덕곡면에서 65세 이상 노인들이 운전하는 모든 차량에 실버마크를 부착, 노인교통사고를 줄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덕곡면 노인 운전자는 5월 말 기준 100명가량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노인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덕곡면에서는 노인운전자 표시 스티커인 '우리 할배/할매는 운전중!' 실버마크를 자체 제작해 보급하였다.

면에서 제작해 보급하는 실버마크에는 노란색 할머니, 할아버지 얼굴 바탕에 '우리 할배/할매는 운전중!' 이라는 글자를 은색 형광으로 새겨 넣어 주·야간에 모두 눈에 잘 띄도록 했다.

노인들의 경우 신체기능 저하로 차량 운전 시 돌발 상황 대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운전자들의 배려가 반드시 필요하다.

군은 노인운전 차량에 표식을 부착, 어르신에 대한 배려를 유도해 교통사고의 위험을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덕곡면장(이원근)은 "이번 스티커 제작으로 관내 고령 운전자들의 안전성 확보에 보다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령 운전자에 대한 대책 마련에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할배/할매는 운전중!' 실버마크는 덕곡면사무소 등을 통해 무료로 배부 받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덕곡면 주민복지담당(054-950-7553)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