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고령군, 지역개발사업 및 각종 공모 선정으로 사업비 290억여원 확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4일
↑↑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 구상도
ⓒ CBN뉴스 - 고령
[cbn뉴스=이재영 기자] 최근 고령군은 다산~성산 산업단지 간 연계도로 개선사업(100억, 국비 100%)을 비롯해 공모 및 지역개발사업에서 13건, 290억여원에 이르는 사업이 선정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특히 국토환경디자인 지원사업은 전국 1개소 공모에 선정되어 설계비 1억5천만원을 지원 받아 “대가야읍 중심지 발전구상 통합마스터플랜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본 계획에서 발굴된 사업으로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고령군은 2년째 추진 중인 국토부 민간전문가 지원사업을 통해지역총괄계획가(김혜란 박사)를 임명·활용하여, 각종 사업 초기단계에서부터 전문가의 참여로 전문지식을 활용한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으로 각종 공모사업에서 평가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각종 공모와 지역개발사업의 연이은 선정에 대해서 곽용환 고령군수는 “평소 직원들과의 소통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유,무형의 자산을 활용한 사업 구상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고령군은 주민 수요를 바탕으로 한 양질의 공모사업 및 지역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