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13 오전 10:24: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고령군,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03일
ⓒ CBN뉴스 - 고령
[CBN뉴스=이제영 기자] 고령군선거관리위원회, 고령군, 고령군공무원직장협의회는 2일 오전 9시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2018. 6. 13(수)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령군 전 공무원이 공정한 선거문화의 정착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각종 선거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어긋남이 없이 공정하게 업무를 추진하겠다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령군 부군수 주재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 낭독 및 공명선거 퍼포먼스를 실시하는 등 공무원의 선거중립 준수를 결의했다.

아울러 고령군선거관리위원회 이상훈 사무과장의 ‘공무원의 중립의무 및 선거관여 금지’에 대한 선거관련 특별 교육도 실시했다.

고령군 부군수 윤문조는 “다가오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단 한 건의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공직자가 공직선거법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고 “선거 중립 실천 결의 및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에 선거 중립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선관위 이상훈 사무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고령군이 깨끗하게 선거를 치르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정착시켜 「아름다운 선거, 우리동네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고령.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